※ 테터에서 이글루스를 트랙백하는 방법을 몰라서 그냥 글로 대체합니다.

정~말 정말 오랜만에 미르기님 블로그에 갔다가 포스팅.
동방은 사야겠지. 하고 생각중. 아마 코믹에 가서 살듯 하..

샤아전용도 아니고 가르마전용도 아닌 여고생 전용이라는 제목을 하고 있는데, 여기서 모두가
알수 있듯이 여성향 게임입니다. 정말 게임을 제작한분을 한번 뵙고 싶을 정도로.


게임을 할 수 있는 현대제약 블리스텍스 공식 페이지
그냥 게임만 하기


일단 이 키스키스라는 게임은 현대제약에서 시판하고 있는 블리스텍스라는 입술보호제의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면서 주 구매층으로 결론짓고 있는 여성들 (아마도 고등학생 이상의) 에게로의
홍보를 위해서 제작한 게임인것 같습니다.

립팜은 립클로즈와 달리 입술이 터졌거나 갈라졌을때 약을 바른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립클로즈는 입술의 윤기를 유지해주는 제품이지요.

기본적으로 3명의 히로인 (;;orz) 중 1명을 선택해서 질문 및 선물을 통해 호감도를 높이면서
상대가 좋아하는 "향기" 를 알아내어 그에 맞는 립밤으로 단장하고 멋진 키스를 향해 GO-!!
라는 형식입니다. 폰트가 좀 어색하고 타이핑되는 사운드가 거슬리는 것 빼고는 꽤 할만한 정
도의 퀼리티를 보여줍니다. 일러스트는 개인차에 따라 기호가 갈리겠지만요.

게임의 초기 화면. 여고생 "전용" 이 마구 걸린다.



솔직히 이런 홍보용 웹 게임에 오프닝같은건 너무 힘겨운 요구인지라 패스하고, 그래도
처음 이미지만 다시 그려서 (...) 붙여놨어도 좀 나아보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요즘 여자아이들, 눈이 꽤 높다구요.

"공략하고 싶은" (머리속에서 3만번 울린다)



딱히 쓸 말이 없어보이긴 하지만 공략하고 싶은- 보다는 "키스하고 싶은-" 이 좀더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런곳에서까지 저런 문구를 보고싶지는 않은데 말이죠.

저기서 이 게임의 본질을 이해해야 했습니다.



솔직히 제가 BL계열을 많이 즐기는 편은 아니라 (;;OTL) 이쪽의 취향은 잘 모르겠는데
대략 드라마나 영화같은곳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바보들같은 성격인가 봅니다.

가볍게 패스.

이 게임의 본론이 나오는군요. "정복"



마구 웃었습니다. 계속 웃었습니다. 뭐, 남성향쪽으로 보면 보이쉬 미소녀에
츤데레 설정이군요. 하지만 여자같이 생기진 않았는데.. 조금 더 노골적으로
그려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어이)

자기개성이 강하신 우리 신세대 여성분들에게 이젠 남성에게로의 정복욕으로
불태울 수 있는 새로운 장르의 개척... (퍽퍼퍽)

이 게임의 진 히로인 (..)



시나리오 라이터가 가장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뒹굴게 만든
케릭터. 노리고 만들었달까? 뭐 그런 느낌입니다. 일러스트만 잘 나왔어도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그럼 본격적인 게임으로 들어가면...

이 게임은 키스하고 싶은 상태와의 5시간 동안 대화 및 선물공세를 통해 궁극적으로
H..가 아니라 키스에 성공하게 되면 해피엔딩이 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쩔 수 없는 문제지만 마지막 향기를 맞추는 립팜 고르기는 노가다로 얼마든지
맞출 수 있어버리는 문제가 있지만요. (한방에 찍을수도 있습니다;)

그럼, 본 게임의 시스템에 대해서..

포토샵이 귀찮아서..-_-



1 : 이 게임에서 흘러가는 시간입니다. 5시간의 여유가 있다는 설정이며, 기본적으로
질문이나 이동하는 경우 30분이 경과합니다. 선물 증정의 경우는 지나지 않습니다.

2 : 본 게임에서 등장하는 남성들이 게이머에게 가지는 호감도 계측기입니다. 질문이나
선물 증정으로 상승하나 동일한 질문이라도 장소에 따라 상승수치가 변화합니다.
호감도 MAX로 블리스텍스벨이 울리게 되면 골든..이 아니라 키스모드에 돌입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는 당연히 게임 오버.

3 : 게임내에서 케릭터에게 증정할 수 있는 선물들의 목록입니다. 각 케릭터 전원 목록
동일하며 타이밍에 따라 안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설명에서는 3회 한정으로
되어 있습니다만 사실은 회수 관계없이 다 줘버릴 수 있습니다. 호감도도 오릅니다.

4 : 케릭터에게 질문할 수 있는 주제의 목록입니다. 질문하게 되면 새로운 주제가 출현
하게되어 있습니다. 대화를 오래 끄는 주제일수록 호감도가 높게 상승됩니다.
하지만 눈감고 플레이 하지 않는 이상 호감도 MAX는 가뿐하므로 가벼운 마음으로
플레이 합시다. 게임의 관건은 "향기" 를 찾는 것이니까요.

게임상의 대화들은 요즘시대의 기호 (...) 에 맞춰 이모티콘과 속어 등을 적절히;;
섞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웃을 수 있을 정도로 사용하고 있어서 조금은 안심이군요.

대화속의 힌트를 적절히 캐치하여 립팜을 고르고, 입술에 드래그하여 발라주면
드디어 대망의 (...) 엔딩. 키스냐, 이마냐는 여러분의 손에!

언제나 슬픈 게임 오버 ...아니 키스실패.



케릭터 공통 엔딩 1



케릭터 공통 엔딩 2



설이 엔딩. 반바지는 뭐냐 반바지는.



이밖에도

한결이와의 데이트는 앞으로 5시간!! 그 안에 꼭 호감도를 높여서
키스하고 말겠어!!! +ㅂ+b (강조)

주인공 : 좋아하는 것은 뭐야?
한결 : 조용한 곳에서 좋아하는 사람이랑 둘이서 있는거.
주인공 : (둘이서 뭐하고 있을껀데? 응? 응? 응? 응? 응? 응?)

이런 시츄에이션이 있습니다.

근데 게임이 참, 몰입하게 되더군요. =ㅂ=;;
Posted by 코도모
:
BLOG main image
망상세계
HALF LINE by 코도모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66)
중립지대 (176)
바탕스킨 (4)
스크랩글 (24)
병원일기 (10)
구입물품 (13)
블로그씨 (8)
휴대용판 (21)
온라인판 (9)
슈퍼로그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Today : Yesterday :